대학생협 CI 안내

심벌마크 컨셉


cooperative의 약자인 coop의 형태를 이용한 워드마크로서 협동조합, 대학, 어울림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 문자를 형상화한 워드마크는 자체에 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빠르게 인지하고 쉽게 기억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식물의 줄기가 얽혀 있는 형상으로 협동과 어울림을 나타내고, 줄기 끝의 꽃은 풍요로운 성과를 상징합니다.

● 원의 반복을 통한 경쾌한 리듬감으로 캠퍼스의 활기찬 기운을 표현하였습니다.

logo_358_160_8colors






로고타입 컨셉


로고타입은 조합의 공식표시이며 고유한 디자인이므로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로고타입의 색상은 검정색의 사용을 원칙으로 하되 필요에 따라 심볼의 주조색인 연두색과 흰색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go_2

title_40_4colors

 

 

logo_3

 




시그니춰


시그니춰는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합리적으로 조합한 정식표기로서 조합의 이미지를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입니다.
시그니춰는 분리 또는 재배열할 수 없으며, 디자인 시스템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반드시 지정된 조합 형태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 고유의 디자인이므로 시그니춰의 비례 및 간격은 항상 일관되게 표현해야 합니다.

※연합회 예제

sign_1

 

sign_3

sign_2




색상체계


























별색 또는 프로세스 컬러의 경우



검정 단색 사용의 경우



별색 단색 사용의 경우


PANTONE 375
C55
Y100
검정색 45%PANTONE 356의
50%
PANTONE 356
C100
M30
Y100
검정색 100%PANTONE 356
PANTONE 1505
M60
Y100
검정색 100%PANTONE 356





CI 사용


CI마크는 조합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가장 중요한 상징이며, CI 시스템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활용이 잘못되어 대외적으로 혼돈을 초래하거나 조합의 이미지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시 주의해야 합니다.

각종 매체 표현시의 최소 사용 규정으로 가로 20mm 이상의 크기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쇄물이나 목적물에 적용시 CI 시스템 파일을 사용하여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해야 합니다.

CI마크의 사용과 관련하여서는 대학생협연합회 사무국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생협CI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