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협 8월 주요 소식들



2016년 8월 간 대학생활협동조합들의 다양한 활동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연합회 사무국

■한일학생교류세미나 진행


한일 양국 학생조합원의 교류를 통해 양국 대학생협 상호 발전을 위한 '한일학생교류세미나'가 지난 2016년 8월 17일부터 20일 까지 3박 4일간 일본 교토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016_한일교류_01

‘배움과 교류를 통해 성장하는 대학생협’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한일 양국 35명의 학생 조합원이 참가하여  배움, 교류,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서로를 알아가고 대학생협의 가치를 넓히기 위한 토론등이 진행되었습니다.

<가서보기>

■대학생협 PB 돈까스 시식 품평회


대학생협연합회에서는 회원조합에 보다 양질의 품목을 공급하기 위하여 5기 사업 계획 으로 'PB상품 개발'을 기획하였고  PB 상품 개발을 위한 TF팀을 구성하였습니다.2016_08_대학생협소식_돈까스

TF팀에서 검토중인 여러 아이템 중, 식당에서 사용할 돈까스를 PB로 생산하기로 협의하여 입찰 공고를 진행하였고, 지난  2016년 8월 25일  동국대학교에서 1차 견적검토와 샘플링을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였습니다.

<사진>

선정된 업체를 통해 생산될 돈까스는 국내산 무항생제 돈육과 MSG, 합성착색료, 합성보존료 미사용 등 건강하고 안전한 품목으로 제조되어 회원조합의 식당사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학기 조합원 모집 홍보포스터 배포


연합회에서는 회원조합의 고민중의 하나인 조합원 모집과 협동조합 홍보를 지원하기 위하여  '신학기 조합원 모집 포스터'를 제작 배포하였습니다.  학생위원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기획된 이번 홍보 포스터는 2종으로 제작되어 회원조합에 배포되었습니다.

2016_2학기_조합원혜택<가서보기>

■대학생협 홍보 UCC 배포


대학생협의 가치를 전파하고 학생조합원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진행된  ‘대학생협 홍보UCC 공모전' 의 당선작을 배포하였습니다. 해당 영상은  '대학생협 쉽게 알기'라는 주제로 학생 조합원들이 참여한1분 이내의 영상으로 1위와 2위의 영상이 배포되었습니다.

https://youtu.be/41dL3DwQaFY

■나눔과 기부프로젝트 '콩세알' 홍보포스터 배포


대학생협연합회에서는 대학생협의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고 협동조합 7원칙 중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를 실천하기 위해 나눔/기여 프로그램인 ‘콩세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회원조합과 조합원들에게 좀 더 자세히 알리기 위한 홍보포스터가 배포되었습니다.

2016_08_대학생협소식_콩세알



 


회원조합들의 소식으로는

경희대학교생활협동조합

●친환경유기농매장 오픈


지난 2016년 8월 16일 경희대생협은 두레생협과 함께 친환경유기농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개장하였습니다.

2016_08_대학생협소식_경희대매장

그간 친환경 코너를 운영하는 대학은 있었지만, 전체 매장을 친환경제품으로 준비한 매장은 처음인데다 지역생협과의 연계로 매장을 운영하는 형태도 처음이어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가서보기>


인천대학교생활협동조합

●1,000원의 행복 조식 프로그램 진행


인천대생협에서는 아침식사를 장려하여 아침을 결식하는 학생들의 학업능률을 높이고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2016년 2학기 개강과 동시에 생활관식당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식을 1,000원에 제공하는 '행복조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_08_대학생협소식_인천대 식당

기숙사 식당이다보니 끼니를 제대로 챙기지 않는 학생들이 많았는데  해당 프로그램이 진행 후 식수가 300% 식수가 늘었습니다.

<가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