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동조합연맹 (ICA) 1월 소식지

국제협동조합연맹(International Cooperative Alliance)에서는 세계 각국의 협동조합과 관련된 소식을 취합하여 뉴스레터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연합회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분과의 소식 일부를 발췌 및 번역하여 국제협동조합 소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ICA AP 뉴스센터 가기]




■한국대학생협연합회, 학생 이사장 선출


2018_01_총회_ (11)

한국대학생협연합회(Korea Federation of University Cooperatives, KFUC)에서는 “협동의 길, 다시 조합원과 함께 (Building Cooperative Society with members, and through members)”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총회에서는 학생위원들이 진행한 “우리가 바라는 대학생협 만들기 프로젝트”결과 발표가 진행되어 6개 부문의 28개 권고사항을 안내하였습니다. 안건심의와 더불어 진행된 이사 및 이사장 선출이 진행되엇으며, 신임 이사장으로 김진아 이사가 선출되었습니다. (뉴스 보러가기)

 




■ 2018 국제협동조합의 날 주제 선정


2018_1월_국제
국제협동조합연맹에서는 ‘2018 국제협동조합의 날’을 맞아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으로 올해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주제에 맞춰 협동조합의 조합원과 활동가들이 자연환경과 자원의 지속가능성과 연계한 사업 활동을 계획할 것이 권장됩니다. (뉴스 보러가기)




■ 아시아태평양분과, 협동조합 개발 컨퍼런스 개최


2018_1월_국제2
아시아태평양분과에서는 협동조합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협동조합 개발 컨퍼런스’를 2월 27일~28일,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진행합니다. (뉴스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