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_03_PTCoop_대문

피플스페어트레이드협동조합(PTCoop) 총회 진행

​2018년 2월 26일(월) 10시, 한살림 3층 회의실에서는 피플스페어트레이드협동조합(이하 피티쿱, PTCoop)의 정기 총회가 열렸습니다.

PTCoop 은 공정무역과 민중 교역을 통해 생산자의 자립과 가치 있는 소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대학생협, 두레생협, 한살림과 행복중심생협 4개 단체가 출자하여 지난 2017년 8월에 설립된 협동조합으로 마스코바도설탕이나 공정무역커피, 발랑곤바나나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8_03_PTCoop_03

지난해의 활동 평가와 사업 계획을 확정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총회에는 4개 단체(대학생협, 두레생협, 한살림과 행복중심생협) 50여 명이 참여하여 공정무역의 가치를 확대하기 위한 고민이 논의되었습니다.

PTCoop 의 올해 주요 활동은 ’사람과 만나는 교역으로 생산자의 자립과 가치 있는 소비를 만들어 간다’ 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다음의 3개 과제를 다양한 형태로 실현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1. 지속가능한 사업이 되도록 신규 교역지와 물품 확대, 기존 품목의 품질 관리, 공급 확대 등이 있었고
  2. 생산지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서는 생산지 방문 및 공동기금 마련 등 생산지와 공감하고 지원하기 위한 계획을 준비하였으며
  3. 민중교역의 가치 확산으로는 공정무역의 날 행사 참여와 조합원 초청행사, 컨텐츠 정리 및 홍보물 개발 등 저변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입니다.

2018_03_PTCoop_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