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_10_쿠비가간다 국민대생협

쿠비가 간다! – 국민대 생협 생활관매점편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찾아온 생활관 매장을 소개합니다-!

 이번 2학기 개강과 함께 국민대 생협 생활관 매점이 새단장을 하고 구성원들의 곁을 찾아왔습니다.
 지난 8월 24일을 시작으로 생활관 매점은 24시간 운영됩니다. 본 매장의 경우 8시 30분부터 18시까지는 유인으로, 18시부터 8시 30분까지는 무인으로 운영하여, 국민대학교 매점 최초로 무인운영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많은 시간을 생활관 내에서 지내는 구성원들을 위해 한층 더 깔끔하고 쾌적해진 생활관 매점을 소개합니다!

이전의 생활관 매점은 상품도 많지 않고, 매장도 좁아서 조금 불편했는데요. 변화한 매점은 기존에 창고로 운영하던 공간을 매장 운영공간으로 넓혀 좀 더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구비하였습니다.  특히 생활관 매점인만큼 학교 내 다른 건물 매점에 비해 관생들이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든든한 먹거리도 많습니다. 또한 통금때문에 새벽 1시 이후에 생활관 밖으로 나가지 못해  배고플 때도 해결방안이 딱히 없었는데, 생활관 매점의 이용시간이 늘어나면서 이런 불편함을 덜게 되었습니다.

2018_11_쿠비가간다_국민대

새단장한 생활관 매점에서는 먹거리 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에 필요한 여러 생활용품 또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존 매장에는 없었던 이어폰, USB, 충전 케이블 등등 여러 전자기기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매장에서는 양말 종류가 적어서 더 다양한 종류의 양말을 요구하는 학생들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양말 진열대가 등장하면서 더욱 많은 양말 종류가 진열되었습니다. 학내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고 운영하는 대학생협의 매장인만큼 먹거리부터 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까지 구성원들의 필요와 요구가 반영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018_11_쿠비가간다_국민대(2)

그렇다면 18시이후, 무인매장으로 운영될 때는 어떠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2018_11_쿠비가간다_국민대(6)

매장에 들어오자마자 계산대가 보입니다. 셀프계산을 위해 처음 화면에 보이는 START 버튼을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두 번째 사진처럼 계산화면이 뜹니다.

2018_11_쿠비가간다_국민대(3)

그 후, 고른 상품의 바코드를 직접 스캔해줍니다. 그러면 고른 상품들의 목록이 화면에 나열됩니다.

2018_11_쿠비가간다_국민대(7)

카드를 꼽아주고 결제하면 계산 끝 ! 셀프계산, 처음이지만 어렵지 않죠?! 현재로서는 국민대학교 전용 결제 시스템임 K-CARD 와 카드결제만 사용 가능합니다.

2018_11_쿠비가간다_국민대(5)

셀프계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인매장, 이쯤에서 아무도 없는데 혹시 누군가 물건을 훔쳐가지는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CCTV 화면을 셀프 계산대 앞에 보여주고, 출입카드 등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여 다행히 아직까지 그런 문제는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새롭게 변화를 시도한 생활관 매점! 어떠셨나요? 생활관 매점과 같이 생협에서 운영하는 매점에서 우리는 대학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조합원이라면 물건을 구매하고 마일리지 적립도 할 수 있습니다.
1년동안 차곡차곡 적립하다 보면 꽤 많은 환원금으로도 돌아온답니다. 생협에서의 나의 소비는 학교 외부로 나가는 것이 아니라 다시금 나에게로 돌아온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 매장 운영시간 : 24시간 운영

*유인운영 : 08:30~18:00 / *무인운영 : 18:00~08:30

 

작성자 : 대학생협 서포터즈 3기 국민대 이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