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학생 협동조합 네트워크 활성화 교류회 종료

협동조합 간의 협동은 교류에서 시작합니다.
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는 청년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젊은 협동조합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2017년 5월 31일, 서울 강남의 스칼라티움에서 ‘청년+학생 협동조합 네트워크 활성화 교류회’를 진행하였습니다.

2017_05_교류회 (1)
서로의 활동을 알아보고 연대&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공유, 고민이 되는 협동조합 활동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 등으로 기획된 이번 교류회에는 청년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13개 협동조합의 50여 명이 모여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OLYMPUS DIGITAL CAMERA

참가자들은 각자의 활동과 고민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며 모여진 8개 키워드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며 이야기하는 등,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2017_05_교류회 (7)

토론을 통해 협동조합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었고, 협동조합의 미래에 대한 상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7_05_교류회 (5)
행사 장소인 ‘스칼라티움 강남’은 강남관광컨텐츠협동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컨퍼런스룸이어서 협동조합간의 협동이라는 원칙을 준수하는 사례인 동시에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17_05_교류회 (3)
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는 지속가능한 협동조합 생태계 마련을 위해 청년, 학생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이를 지원하기 위한 연구 활동 및 연대활동에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2017_05_교류회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