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협 사회공헌 ‘콩세알’, 25년 2학기 1차 꾸러미 포장 및 발송 진행해

대학생협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먹거리 나눔 콩세알’의 2025년 2학기 1차 포장과 발송이 지난 10월 17일(금), 한국외국어대학교생활협동조합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콩세알’은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않은 청년 대학생들에게 정기적으로 먹거리를 보내며 안부를 묻고,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대학생협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한 끼의 식사를 넘어 “누군가 나를 응원하고 있다”는 마음을 전하는 상징적인 활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아워홈의 추가 지원으로 수혜 인원이 기존 150명에서 200명으로 확대되었으며, 친환경자조금의 도움으로 일부 품목을 유기농·친환경 식품으로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꾸러미의 품질은 한층 높아지고, 나눔의 의미는 더욱 깊어졌습니다.

가을 햇살이 포근하게 비추던 이날, 자원봉사 학생들과 회원조합 실무자, 그리고 협력사 ㈜아워홈 직원들이 함께 모여 정성스럽게 꾸러미를 채웠습니다.
 

참여자들은 학생들에게 전달될 꾸러미를 한 상자씩 정성스럽게 채우며, “이 마음이 꼭 따뜻하게 전해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손길을 보탰습니다.

꾸러미를 받은 학생들은 “생각보다 알차고 든든하다”, “이렇게 챙겨주는 분들이 있어 감사하다”는 반응을 보이며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2학기 콩세알은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대학생협은 2026년에는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전담 조직 구성을 검토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