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협 소식들(2015년 48주차)
2015년 48주차(11월 23일~27일) 간 대학생활협동조합들의 다양한 활동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연합회 사무국
연합회 사무국에서는
1. 이사회 19차 회의 진행 : 연합회 운영사항을 결정하고 집행하기 위한 19차 이사회가 지난 24일(화) 14시부터 인천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임원선거규약 및 사업결산 보고, 사업계획 승인 등의 안건이 의결되었습니다.
2. 영남지역 식당담당자 간담회 진행 : 식당담당자별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지역별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7일(금)에는 영남지역 4개 조합 중 3개 조합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당 부분 사업 이용에 대한 간담회와 물류센터 견학, 신메뉴 시연회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3. 찾아가는 교육서비스 진행 : 연합회에서는 교육이 필요한 조합을 직접 찾아가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지난 27일(금)에는 한기대생협을 방문하여 '협동조합의 운영원리', '국제 협동조합 현황과 활동', '생협 실무자로서의 고민과 비전'의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회원조합들의 소식으로는
경희대생활협동조합
경희대생협에서는 '대안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공모하여 세 가지 프로젝트를 선정한 바 있습니다. (이전소식 링크) 이중 '옷장을 열면' 팀이 청운관 지하 2층에서 매장을 열었습니다. (링크보기)
경희대생협 식당에서는 2015년 한해간 가장 기억에 남는 메뉴에 대한 설문조사를 17일(화)부터 27일(금)까지 식당 앞에서 진행하여 인기메뉴를 선정하였습니다. 해당 메뉴는 12월 중 주차별 1회씩 제공 예정입니다.(링크보기)
국민대생활협동조합
국민대생협에서는 교내 구성원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자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1주일간 종합복지관 1층 중앙홀에서 운동화 및 겨울의류 특판을 진행하였습니다. (링크보기)
부경대생활협동조합
부경대생협에서는 학내 구성원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고자 조합원을 대상으로 11월 24일(화) 영화 '내부자들'을 단체관람하였습니다. 이번 문화행사에는 학생뿐만 아니라 교원, 직원 등 학내 구성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또한 부경대생협에서는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고 발전시키는 조합을 만들기 위하여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조합발전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결과로 '매장이용 빙고 쿠폰','아낌없이 주는 생협','생협 카페 장벽 붕괴 프로젝트' 등이 선정되었습니다.(링크보기)
인천대생활협동조합
인천대생협에서는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상 체질 감별 한방차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식사 후 각각의 체질을 진단하고, 박하차, 감잎차 등 각 체질에 맞는 후식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되었습니다.
링크보기
한국기술교육대생활협동조합
한기대생협에서는 학생식당 메뉴 활용과 구성원의 식당 운영 참여 목적으로 지난 25일(수)요리경연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학식을 부탁해'란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0팀이 모여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고, '남다른 비빔국수' 팀이 1등을 하여 조만간 학생식당에서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한기대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연합회의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