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협 1월 주요 소식들
2017년 1월 간 대학생활협동조합들의 다양한 활동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연합회 사무국
■대학생협연합회 정책워크숍 진행
대학생협연합회가 진행하는 ‘2017 정책안내 워크숍’이 지난 1월 19일~20일, 제주대생협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0개 회원조합 40명의 실무자 및 임원이 참석한 이번 정책워크숍에서는 연합회 6기 주요사업에 대한 세부적인 안내와 회원조합의 참여 방안이 설명되었고, 회원조합의 사례(교육부 감사 - 조선대생협 / 연합회 운영 컨설팅 - 제주대생협 / 실무자가 신나는 조합 - 한기대생협)발표로 구성되었습니다.
■26차 연합회 이사회 진행
대학생협연합회 제 26차 이사회가 지난 19일 제주대생협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0인의 이사 중 15인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이사회에서는 공정무역 자회사 공동설립 참여 안건, 성결대생협 가입 신청 승인 건, 과태금 부과 면제 요청에 대한 승인 등의 안건이 처리되었습니다.
■학교협동조합 연구용역 자료집 배포
대학생협연합회에서는 학교 내 협동조합에 대한 인식 확대와 초중고대로 이어지는 생애주기별 협동조합 교육을 통해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학교협동조합 발전 전략 연구 용역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서보기>
■대학생협연합회 식당정보 교류회
대학생협연합회에서는 회원조합의 식당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공동계약 업체인 아워홈과 함께 정보공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1월 13일 경기 광주에 위치한 동서울 물류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충청지역 회원조합 식당 실무자를 대상으로 식당 운영에 대한 간담회와 물류센터 견학, 신메뉴에 대한 시연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찾아가는 교육서비스 - 경북대생협 학생위원회
연합회에서는 회원조합의 교육요구에 대한 지원 방안으로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1월 9일에는 경북대생협 학생위원회 대상으로 협동조합에 대한 교육이 있었습니다.
협동조합의 역사, 운영원리, 학생위원회의 활동 사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고, 조합 운영 개선방안과 학생참여 홍보방안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회원조합들의 소식으로는
경북대학교생활협동조합
●이사 및 대의원 선출 선거 진행
경북대생협에서는 2017년을 기점으로 임기가 만료된 조합의 이사 및 대의원을 선출하기 위한 선거를 진행하였습니다. 총 8명의 이사, 100명의 대의원을 선출한 이번 선거는 1월 3일 공고를 통해 후보자들을 접수 받았고 1월 24일(화) 하루 동안 투표를 통해 임원을 선출하였습니다.
<가서 보기>
경희대학교생활협동조합
●설 귀향/귀경 버스 진행
경희대생협은 설을 맞이하여 지방으로 귀성하는 구성원을 지원하기 위하여 귀향, 귀경버스를 운영하였습니다.
광주와 대구, 부산 3방향으로 준비한 이번 귀향 버스는 1월 9일부터 20일까지 2주 동안 신청자를 받아 100여 명의 구성원이 이용하였고, 조합원은 비조합원가격의 반값으로 귀향 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가서 보기>
인천대학교생활협동조합
●설날 맞이 윷놀이 이벤트
인천대생협 사범대 식당에서는 26일 설을 맞이하여 식당 이용자들에게 전통놀이인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윷을 던져 나온 결과에 따라 다양한 간식을 제공한 이번 행사에는 200여명이 참여하여 신나는 명절 분위기를 느낄수 있게 하였습니다.
충북대학교생활협동조합
●설 명절 선물세트 특가 판매
충북대생협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구성원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할인판매 하였습니다. 1월 9일부터 20일까지 2주 동안 접수를 받아 20일부터 25일까지 배송을 한 이번 특판은 시중 가격 대비 10~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여 구성원의 많은 호응을 받아 500여만 원의 공급고를 올리며 종료되었습니다.
<가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