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생협 조합원 한마당이 진행되었습니다.
충북대학교 소비자생활협동조합 학생위원회 FACE 8기는 지난 5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 제6회 조합원 한마당 “FACE TO FACE FESTIVAL”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조합원 한마당을 개최할 수 없었기 때문에 특별하였으며,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학생위원회 FACE는 5월 한달간 매일 같이 회의를 진행하며, 최선을 다해 조합원 한마당을 준비하였다고 한다.
이번 조합원 한마당 축제의 “FACE TO FACE FESTIVAL”은 야외 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되면서 얼굴과 얼굴을 맞대는 축제라는 컵셉으로 기획되었다. 이에 따라 약칭으로 FFF를 사용하였으며, FILM FOOD, FROZEN SLUSH, FFF INFO, FIGHTING ZONE, FOR YOU, FLOT TIME SALE존으로 모두 “F”가 시작 단어로 사용된 이유기도 하다.
FILM FOOD 부스에서는 떡볶이, 감자튀김, 닭꼬치, 도그킹 핫도그 등을 조합원과 비조합원게 차별적인 가격으로 판매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FROZEN SLUSH 부스에서는 조합원에게 팝콘과 슬러시를 무료로 나눠주어 먹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카페쿠비앤유의 주력 메뉴인 생딸기 듬쁨라떼도 50%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이틀간 300잔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하였다.
FFF인포 부스에서는 조합원 인증을 위한 카드를 발급하여 주었으며, 핸드폰 스트랩과 매주 화요일에 카페쿠비앤유에서 무료로 먹을 수 있도록 페이코 포인트 상품권도 지급하였다. FIGHT ZONE은 시험기간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운동관련 게임 코너로 랭킹전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지급했다. 펀치기계를 설치하고, 턱걸이 철봉, 림보게임, 다트 등 게임을 통해 남녀 각 1등부터 5등까지는 배민상품권, 치킨상품권, 생협 상품권 등이 지급되었다.
(FROZEN SLUSH 부스 모습)
FOR YOU 부스에서는 평소 하고 싶었던 말과 마음을 공개하자는 취지로 조합원들의 친구 및 선후배에게 향한 마음을 작성해주면 포춘 쿠키와 장미꽃, 편지를 대신 전해주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또 FILM CAMERA 부스에서는 조합원 한마당 행사장을 찾은 조합원들에게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주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FLOT TIME SALE 부스에서는 생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매장 중 크게 GS25편의점, 파리바게뜨, 카페쿠비앤유가 참여하였는데, 요즘 한창 인기인 포켓몬 빵, 실키롤, 수제 쿠키, 다래목장 수제요거트 등을 원가에 판매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틀 조합원 한마당 행사 중 피크타임 이벤트로 오징어게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게임을 리메이크하여 진행하여 학내 구성원이 가장 많이 모이는 시간에 다 같이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사전에 접수를 통해 많은 참가자들을 모집하였고, 중간에 콜라 먹기, 건빵 먹기 등의 특별 미션도 수행해야해서 더욱 큰 재미를 줄 수 있었다.
(오징어게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행사 모습)
행사를 기획한 학생위원회 제8기 위원들은 이번 조합원 한마당 행사를 통해 생협을 많이 알릴 수 있었고, 조합원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혜택을 줄 수 있어서 아주 뜻깊은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조경환 생협 8기 학생위원장은 “행사를 준비하면서 정말 많이 힘들고 고민스러웠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위원들 끼리도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으며,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이 행사에 참여한 조합원 한마당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서 감사했다”고 마음을 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조합원 A 학생은 “ 조합원 가입만 해놓고 아무것도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너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자주 이런 행사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며 주변 친구들에게 조합원을 적극 가입하라고 권유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생협 학생위원회 제1기 위원장부터 제7기 위원장까지 선배 학생위원들도 대거 참석해 후배 학생위원들을 격려하고 행사를 도왔다.
(생협 학생위원회 FACE와 생협 사무국 직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