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콩세알프로젝트 후기 모음
콩세알 후기1
콩세알 4차 꾸러미를 8주간 지원받은 대학생 입니다!
제가 한 것이라곤 솔직하게 자기소개서를 써서 제출한 것 뿐인데 감사하게 선정이 되었고, 2주에 한 번 식료품을 잘 지원받아서 후기를 전해드린 것 뿐이네요.
총 8주간 4번의 배송을 받았고, 종류별로 좋은 제품을 잘 선정하여 보내주신 것이 느껴지는 꾸러미들이었습니다!
일단 올 해 상반기 전 세계적으로 상황이 나빠져서 일자리도 안구해지고, 매일 집에서 강의를 듣느라 스스로 끼니를 챙겨야하는 한 학기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콩세알 꾸러미는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되었어요! 곡류와 간식 과일과 채소까지 골고루 보내주셨고 덕분에 그냥 대충 아무거나 먹고 말던 저의 식생활이 꽤 건강하고 다채로웠어요! 누군가 나의 식생활을 걱정해준다는 느낌 또한 혼자 집에서 자고 밥 먹고 강의 듣는 일상을 보낸 제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대학을 다니면서 학자금 대출도 스스로, 과제도 수업도 각종 신청들도 심지어 자취하면서 생기는 많은 집안일과 공과금납부, 학자금 대출이자 납부까지 너무 스스로 해야할 일이 많아 콩세알을 만나기 전까지 밥 챙겨먹는 것이 심적으로도 금전적으로도 사실 부담이었습니다.
마스크 끼고 답답하고 힘드셨을 텐데 누락 없이 잘 포장해서 배송 보내주시고 좋은 제품 골라 보내주신 대학생활협동조합분들, 또 지원해주신 한살림과 삼성웰스토리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마지막 꾸러미 배송 받는 날은 약간.. 남자친구가 헤어지자고 통보하는데 붙잡고 싶은 마음이 이런 걸까 싶은 기분이었습니다.
너무 아쉽고 고마웠다는 감정이 드네요..
저의 먹고 사는 일에 도움 되어주시고 걱정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의식주가 정말 사는 데 꼭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혹시나 집에서 끼니 해결하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고민이 많은 친구들에게 이 소식이 전달되면 좋겠네요.
장학재단이 워낙 잘 되어있어서 대학을 거의 아무나 다닐 수 있는 상황에, 자취와 식사는 그렇지 않은 학생도 많이 있을 텐데 이러한 고민 함께 들어주시고 도움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콩세알 후기2
콩세알을 신청한게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이렇게 끝나니 많이 아쉽네요...ㅠ
코로나때문에 한학기 사이버 강의하면서 계속 집에만 있었는데 콩세알팀에서 보내주신 음식 덕분에 아침 거르지 않고 잘 챙겨먹을 수 있었어요!!
또한 자취하면서 생활비 일부를 절감해서 필요한 부분에 더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많은 인원을 항상 챙겨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콩세알팀 화이팅입니다!!!
콩세알 후기3
콩세알 후기4
대학생협 x 삼성 x 한살림의 콜라보🌈
나날이 발전하는 「콩세알 프로젝트🍡」
코로나의 여파로 자취방에 갇힌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지원 프로젝트에요💛
준비부터 배송까지 따뜻한 마음 넘 멋집니다🙏🏻
콩세알 후기5
콩세알 후기6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콩세알 꾸러미 프로젝트 지원대상자로 선정되어, 5월부터 2주에 한 번씩, 총 4차례 지원을 받았다.
콩세알 프로젝트는 대학생협연합회에서 기획하여 작년에 처음 시작된 프로젝트로, 자취생 및 기숙사생들에게 정기적으로 식품을 보내 주는 프로젝트이다.
작년에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어 큰 도움을 받았기에, 올해에도 콩세알 꾸러미 프로젝트에 신청하였고, 운 좋게 지원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었다.
쌀-일반식 식품으로 지원을 요청하여, 쌀, 두유, 김, 시리얼, 즉석국, 과일 등을 받았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콩세알 관계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인상깊었고, 이벤트를 통해 협동조합 관련 책을 받은 점도 감사했다. 또한 크게 4가지로 카테고리를 나눠서 지원을 해주셔서, 기존에 비해 선택권이 많아졌던 점도 좋았다.
한 학기 동안 콩세알 꾸러미를 지원받았던 덕분에, 코로나 19 상황에서 식비 및 생활비를 아끼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랬기에 인간관계를 맺을 때도 부담이 덜했고, 과거보다 건강도 나아진 것 같다. 만약 다음에도 대상자로 선정이 된다면 생활하거나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지금보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이다.
콩세알 후기7
유학생활은 처음이라 많이 두려웠습니다.
학과 공부와 타국에서 혼자 사는 걱정 때문에 잠을 못 든 밤이 종종 있었습니다.
멀리 계신 부모님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 계시고, 재정적 어려움으로 저는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힘들었던 상황에 친구에게 대학생협의 콩세알 프로젝트 소개를 받았습니다.
한 학기 동안 꾸러미 총 4개를 받았고, 저는 언제나 설레는 마음으로 박스를 열었습니다. 간식, 과일, 간편식 등 여러 가지 맛있는 식품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한국 가공식품을 좀 더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건강도 챙기고, 식비 부담도 덜고, 학교 수업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소식을 들으신 부모님께서도 "마음이 많이 편해졌다" 하셨습니다.
힘든 유학생활을 하는 저에게 콩세알과 함께 보낸 1학기는 기적같은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콩세알 후기8
5월 7일부터 시작하여 8주간 총 4개의 꾸러미를 받았는데요!
대학생활을 하다보면 비싼 전공 책, 여러가지 모임들 등으로 인해 경제적인 부담이 생기기마련 입니다. 그렇게 되면 학생들 대부 분은 라면이나 값싼 패스트푸드로 자신의 건강을 생각하지 않고, 한끼를 떼운다는 생각으로 식사를 하게 됩니다.
‘대학생, 뭐 젊은 나이에 잘 안챙겨먹는다고 뭐 큰일이 생기겠어?’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 제가 지난 학기에 ‘식생활과 다이어트’라는 교양 수업을 들으면서, 대학생의 식생활은 성인으로써의 식습관이 확립되는 시기이기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올바른 식생활을 유지하려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 경제적으로 올바른 식습관을 기숙사나 자취방에서 유지하기 힘들었는데, 콩세알 꾸러미를 통해 이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콩세알 꾸러미 프로젝트는 자취를 하거나 기숙사에 살고있는 학생들의 현실을 반영하여 쉽게 챙겨먹을 수 있는 다양한 식품을 꾸러미 형태로, 2주 간격으로, 1학기동안 총 4번에 걸쳐서 보내주었는데요!! 특히,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지 못하는 기숙사생들을 위해 ‘바로먹을 수 있는 카레, 호박 죽, 다양한 통조림 반찬, 사과 등의 과일,채소들 등’을 보내주어서 '정말 대학생의 사정을 하나하나 고려해주는구나'라고 생각하며 프로젝트팀의 세심함에 감동했습니다.😭😭
이처럼, 콩세알 프로젝트는 대학생의 고민과 어려움을 덜어주고, 자취를 하거나 기숙사에 살게 되는 학생들의 현실을 반영하여 쉽게 챙겨먹을 수 있는 다양한 식품을 꾸러미 형태로 보내주는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덕분에 한 학기동안 올바른 식생활을 유지하면서, 경제적인 부담없이 건강한 한 학기를 보낼 수 있었고, 대학생협에 가입된 대학의 대학생들이 콩세알 프로젝트를 많이 알게 되어서, 많은 대학생들이 한 학기라도, 꼭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올바른 식생활을 유지하는 생활을 실천해보았으면 하는 바램이 생겼습니다.^^
대학생협연합회 콩세알 프로젝트팀께 정말 감사하며, 그동안 덕분에 정말 풍족한 학기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정말 꾸러미를 하나하나 싸느라 너무 고생하셨고ㅠㅠ진짜진짜 감사합니다!!!😊😊😊
콩세알 후기9
블로그 글 보기
땅콩 진짜 맛있어요 처음에 진공포장 되어있어서 뭐야 딱딱한거 아닌가 했는데 뜯자마자 고소하고 맛있는 땅콩ㅎㅎㅎㅎ과일도 챙겨주셔서 늘 고마웠습니다!!
비대면으로 기숙사에 친구도 없고 늘 밖에 나가서 사먹기도 뭐했는데 한학기동안 이렇게 4번의 꾸러미를 받게 되어 행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