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협 소식들(2015년 47주차)
2015년 47주차(11월 16일~20일) 간 대학생활협동조합들의 다양한 활동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연합회 사무국
연합회 사무국에서는
1. 계약심의위원회 식재 부분 회의가 지난 20일(금) 동국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8개 조합 9명이 참여하였고 입찰 일정 조정과 공고내용에 대한 검토로 진행되었습니다.
2. 한일학생교류세미나(12월 28일~30일, 서울 진행) 진행 협의와 관련하여 일본대학생협전국연합회 국제담당실무자가 16일(월) 한국을 방문하였습니다. 세부 진행 일정과 숙소점검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3. 시장경제체제에서 대안으로서의 협동조합의 가능성과 대학 내 협동조합의 역할에 대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동국대 학생들이 연합회 사무국을 방문하였습니다. 대학생협의 운영원리와 장점 등에 대한 인터뷰와 세종대생협의 활동사례 등에 대한 취재가 진행되었습니다.
회원조합들의 소식으로는
경희대생활협동조합
경희대생협에서는 11월 16일부터 연말까지 청운관 지하 1층 기념품 매대에서 시계 할인행사를 시작하였습니다. 시중가보다 30%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입니다.
링크보기
경희대생협 식당에서는 2015년 한해간 가장 기억에 남는 메뉴에 대한 설문조사를 17일(화)부터 27일(금)까지 식당 앞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던 세 가지 메뉴는 12월부터 주별로 한가지 메뉴씩 공급될 예정입니다.
링크보기
동국대생활협동조합
동국대학교 방송국에서 동국대생협에 대한 내용을 취재하여 방영하였습니다. 매장 위치, 혜택, 사업 안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련 영상은 우리 연합회 홈페이지에서도 관련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보기
부경대생활협동조합
부경대생협에서는조합원 11월 18일(수)부터 조합원과의 문화행사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11월 24일(화) 학교 앞 영화관에서 조합원 70여 명과 함께 단체관람 예정입니다.
링크보기
이화여대생활협동조합
이화여대생협에서는 학생문화관 지하 1층에서 '오동동재능나눔'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재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많지 않아 책 나눔기부행사만 진행하였습니다.
링크보기
충북대생활협동조합
충북대생협 학생위원회에서는 매장 운영 개선과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지난주부터 각 매장별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매장별 100부씩 진행 중이며 종료 후에는 관련 내용으로 매장 운영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국기술교육대생활협동조합
한기대생협에서는 지난 20일(금) 천안 이랑씨어터 소극장에서 한기대생협 임직원 및 실무자들과 함께 GWP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GWP는Great Work Place의 약자로 '즐겁게 일할수 있는 훌륭한 일터'를 말하며 이날 함께 식사하고 공연을 즐기며 한기대생협이라는 유대감을 높일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국외국어대생활협동조합
외대생협에서는 지난 10일 학교 인근 어려운 이웃들과 따듯한 나눔으로 진행한 '모현지역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모현지역 봉사자 70여명 중 외대생협에서는 사무국과 복지장학생, 학생위원회 13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에서 생산한 배추와 무 등으로 직접 담근 김치 700포기를 130가구에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12일(목)에는 이사장님과 학내구성원 3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연탄나눔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학교 인근 지역 7가구에 연탄 2천장과 쌀 11포를 지원하였습니다.